• 최종편집 2023-01-30(월)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문화가족소통 프로그램 너 나 우리 진행s.jpg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지난 21일 다문화가족소통 프로그램 ‘너 나 우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 자녀를 둔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의 연계로 이루어졌다.

 

다문화 가정 부모·자녀의 가족간 갈등을 예방하고 상호이해와 소통방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계획된 이번 행사는 부모·자녀 집단상담과 가족체험 프로그램(가족얼굴케이크 만들기, 가족을 위한 쿠키도시락 만들기)으로 진행되었다. 

 

집단상담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협력하는 경험을 함으로써 서로에 대한 긍정적인 정서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더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가족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관계자는 “다문화 가족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 내에서 건강하게 적응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연천동두천닷컴 기자 news@y-ddc.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155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문화가족소통 프로그램 너 나 우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