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10.동두천시, 2023년 시민과의 대화 성료 (2)s.jpg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지난 18일 중앙동,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를 마지막으로 「2023년 시민과의 대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행사는 동별 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2022년도 시정운영 성과와 2023년 시정계획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동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 직접 답변하는 순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 건의사항 및 중점 추진사항과 관련해 담당 부서장이 함께 참석하여 주민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즉시 답변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 중앙동에서는 ▲파손된 골목길 포장 관련 민원 ▲원도심 일원 도시재생사업 추진, 상패동에서는 ▲국가산업단지 진행상황 ▲경기도 일자리재단 이전 관련 문의 ▲동두천 인구 유입을 위한 브랜드 가치 상승 및 홍보 강화 등의 내용이 건의됐으며, 시장은 건의 사항에 대해 예산을 검토하고 담당기관 및 부서와 협의 후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주민들의 불편과 건의사항에 대해 단기적인 사업은 담당 공무원이 즉시 현장에 출장하여 현황을 확인한 뒤 신속히 조치하고, 장기적이고 정책적인 사업은 진행사항 등에 대하여 수시로 결과를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지난 10일부터 4일간 개최됐으며, 시민들의 건의 및 질의사항 약 120건을 접수해 각 부서별로 배부, 처리할 계획이다. 

연천동두천닷컴 기자 news@y-ddc.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88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두천시, 2023년 시민과의 대화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