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김성원_은대리3번국도_02s.jpg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재선, 경기 동두천‧연천)은 14일(목), 연천군 은대리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평면교차로 설치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은대리 주민들은 그동안 국도3호선에서 마을로 진·출입 시 좌회전이 불가능해(국도 3호선→마을 진입, 마을→국도 3호선 통현리 방향) 먼거리를 우회하고 유턴해서 통행하는 등 큰 불편을 겪어왔다.

 

김 의원은 지난해 은대리 주민들로부터 평면교차로를 설치해 달라는 민원을 접수받은 즉시 국토교통부 산하 의정부국토관리사무소, 연천군 등 관계기관과의 업무협의를 수시로 가지며 문제해결에 나섰다.

 

당초 의정부국토관리사무소는 이 구간에 기설치된 교차로간 간격이 좁고, 교통체계상 도로 간선 기능에 지장이 있어 평면교차로 설치가 불가하다는 의견이었다. 하지만 김 의원은 교차로 관련 지침을 낱낱이 살펴보고, 타지역 사례들을 발굴하며 끈질기게 설득하고 협의한 결과 결국 평면교차로 설치라는 결실을 이끌어냈다.

 

앞으로 국도3호선에 은대리마을로 진‧출입하는 차량들의 좌회전이 가능해짐에 따라 교통흐름이 원활해지는 것은 물론 먼 길을 우회하는 불편도 감소하고, 불법유턴 등으로 인한 사고위험도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김 의원은 “이 구간을 지나는 은대1리 주민들의 편의가 개선되고, 보행자의 안전과 차량사고 위험이 줄어드는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뒀다”면서 “앞으로도 연천‧동두천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사항이나 문제점은 발견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천동두천닷컴 기자 news@y-ddc.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605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성원 국회의원, 연천 은대리 평면교차로 문제 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